방송정보 게시판

제목[여행하기 좋은날 시즌5] 20회 순창편 여행 정보2024-12-26 15:06:08
작성자 Level 10

1. 내장산국립공원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내장호반로 328

정보 : ‘산 안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내장산[內藏山]이다. 가을이면 온통 선홍빛 단풍으로 지천을 물들이는 내장산은 찾는 이의 가슴에 진한 추억을 남기는 호남의 금강이다. 불타는 단풍 터널과 도덕폭포, 금선폭포가 이루어 내는 황홀경은 단풍 비경의 대명사로 손색이 없다.

 

 

2. 강천산군립공원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97

정보 : 세 개의 산 사이로 병풍을 둘러치듯이 남록과 북록으로 나뉘어 작은 협곡을 이루고 있으며, 사방이 모두 바위산으로 빼어난 아름다움을 간직한 자랑스러운 산이다. 골짜기마다 단단한 암반 위로 깨끗하고 맑은 물이 샘처럼 솟아 흐른다하여 강천이라 불렀고 그 주변의 모든 산을 강천산이라 하였다.

 

 

3. 병풍폭포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113

정보 : 2003년 강천산군립공원에 있는 병풍바위에 조성된 인공 폭포로, 병풍폭포는 병풍바위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병풍바위의 전설에 의하면 강천사(剛泉寺)를 찾아가는 사람이 병풍바위 밑을 지날 때, 전생에 죄를 지은 사람은 바위가 자기에게로 넘어질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지은 죄를 뉘우치고 사죄하는 마음이 든다는 이야기가 전해오며, 병풍바위 밑을 지나온 사람은 죄지은 사람도 깨끗해진다는 것이다.

 

4. 구장군폭포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팔덕면 청계리

 

정보 : 구장군 폭포는 강천산 군립 공원 내 강천사에서 서남쪽으로 약 1.2, 강천산 현수교에서 약 800m 상류에 있는 높이 120m의 웅장한 인공 폭포이다. 바위 사이로 두 줄기의 폭포가 흘러내리는 3단 폭포이며, 아래에는 소가 형성되어 있다.

 

5. 메타세콰이어길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팔덕면 구룡리 지방도 792호선

정보 : 순창10경 중 제9경인 순창 메타세쿼이아길은 순창군 팔덕면 구룡리 지방도 792호선 도로 3.1km 구간에 1978년부터 1982년까지 순창농고(현 순창제일고) 학생들이 식재하였다고 한다. 도로의 종단선형이 자연스런 굴곡을 형성하고 있는데다 특히 여름에 메타세쿼이아 나무 아래로 보라빛 맥문동 꽃이 피어 추억에 남길만한 사진 찍기 좋은 명소이다.

 

 

6. 순창 전통고추장 민속마을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순창읍 민속마을길 5-13

정보 : 순창 전통고추장 민속마을은 순창군이 전통장류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순창전통고추장의 명성과 전통적 제조비법을 이어가기 위해 조성한 마을로 3년여의 조성 기간을 거쳐 1997년에 생겨난 곳이다. 마을 전체가 고추장 판매장이자 관광지로, 집집마다 마당에 커다란 고추장과 장아찌 항아리가 가득하고 처마에는 메주가 주렁주렁 매달려 전통미를 더하고 있다.

 

 

7. 채계산 출렁다리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적성면 괴정리 산30

정보 : 채계산 출렁다리는 24번 국도 사이에 적성 채계산과 동계 채계산으로 나뉘어지는 채계산을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현재 국내에서 가장 긴 무주탑 산악 현수교이다. 길이는 270m이고 높이는 최고 75~90m이다.

 

 

8. 용궐산 하늘길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동계면 장군목길 562

정보 : 용이 거처하는 산이란 뜻의 용궐산은 거대한 암벽과 기암괴석으로 화려한 곳이다. 하늘길은 용의 날개에 해당하는 자리로, 암벽의 경관이 수려하여 탄성이 절로 나오며, 길 자체가 하나의 작품이라고 느껴질 만큼 인상적인 곳이다. 국내에서 쉽게 보기 힘든 산악 잔도를 만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했지만, 정비를 통해 534m였던 보행로는 562m 추가 연장하여 1,096m에 달하는 트레킹 코스로 탈바꿈하였다.